사용자 삽입 이미지

















얼마전, 전주에 한 아트센터 큐레이터라는 분이 목각인형에 대해 관심을 보여 주셨다.
전주에 한옥마을 있는 교동아트센터 라는 곳에서 아트상품을 판매 하기위해 새로 준비중 이라고 하며, 내 목각인형을 그곳에서 판매 하는것에 대해 문의해 왔다.

이 목각인형들은 상품에 가치를 생각하고 만든것이 아니고, 단순히 취미로만 생각하고 만들고 있는 것이다.
어느 정도 쌓이면, 잔득 모아서 나만에 컬렉션로 구성할 수 있을 거라 생각 했다. 몇 년이 걸릴지 모르겠지만,
그러면서도, 내 인형이 다른 지역에서 사람들에게 보여질 수 있다는 생각 만으로 승락을 했었다.
모르는 지역에 모르는 사람에게서 문의가 온것이라, 내 입장에선 궁굼한 것이 더 많았는데,
오늘 다시 갑작스럽게 연락이 와서 10일까지 나무인형 10개를 보내달라는 요청이 있었다.
전화를 끊고 생각해 보니, 아직 그쪽에 대한 정보를 전혀 모르는데, 단순히 내 인형을 그곳에서 팔고 싶다는 말 한마디 만으로 무작정 보내도 되는 건가? 하는 의구심이 든다.

외부 접촉에 대해서 도움을 받고 있는 친구는, 목각인형들이 그곳으로 내려가서 판매될지 않된지도 모르는 상태에서 방치될 수도 있는거 아니냐며, 전주에 가 있는 것 보다는 계속 쌓아 가는게 좋지 않을까~ 하는 말을 한다.
보내 더라도, 기본적으로 전화 두통만 하고, 목각인형 10개를 계약서도~ 판매절차에 대한 기본적 이해도 없이 무작정 보내는건 좋지 않다며, ... 메일로 확인을 해주겠다고 한다.

신경써야 할 일이 늘어나는건 아닌지 모르겠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Work post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거다. 나에 꿈은 칼라! 올~ 칼라다.
난 항상 어렸을때 부터 칼라 꿈을 꾸었는데, 꿈을 흑백으로 꾸는 사람들이 있다는걸 최근에 알았다.
어떤 사람은 그림 같은 것엔 크게 관심이 없었는데, 몇년 전부터 갤러리를 관람하고, 그림들에 관심을 보이고 부터 꿈을 칼라로 꾸게 되었다고 한다.
그 사람은 원래 대부분 사람들은 꿈을 흑백으로 꾼다며, 색을 다루는 일을 하는 사람들은 칼라 꿈을 꾼다고 했다.
자신이 평상시 꿈이 칼라로 보이는지 아닌지는 꿈을 생각 했을때 색이 있는게 분명하면 당연히 칼라고,
"색이 있었나?" 하고 생각 하게 되면 보통 흑백으로 꾸는 사람이라고 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