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중
Disturbed Angel _ Sung YuJin

Botaros 의 정의

A Day.. : 2006.06.09 17:16


Body + Tartaros


Body

1 (사람·동물의) 몸, 신체, 육체(opp. mind, soul);시체
2 (머리·사지를 제외한) 몸통(torso), 동체(opp. head, limb);(의류의) 몸통 부분, 동부(胴部);나무의 줄기(trunk)
a man’s body and limbs 사람의 몸통과 사지
3 (사물의) 주요부


Tartaros

n.【그리스신화】 타르타로스 《지옥 아래의 밑바닥 없는 못》;지옥


body 와 tartaros 의 합성어로, 육체를 표현 및 재배치 하는 작품을 완성하는 과정에서, 작품의 주제(제목) 을 정하는데 있어서 항상 고민이 생기지 않을 수 없었다.
간단히 " 무제 " 라고 정할 수도 있겠지만, 그림을 그리기 시작해서 끝을 맺을 때에는 표현되는 느낌이 항상 있었는데, 그것을 무시하고 " 무제 " 라고 정하기에는 뭔가 부족해 보였기 때문이다.
어느날 아는 이가 우연히 " 새로운 단어를 만들어서라도..." 하는 말을 듣고, 그것도 괜찮을 듯 싶어서,
만들어낸게 Botaros 다.
Botaros 는 내 그림에 표현되는 육체(또는 주요부) 에 대한 배열과 변형을 표현하는 과정(?) 으로 구속에 의미를 지늬고 있다. 불완전한 생각들이 완성에 과정을 더하면서 구속이라는 새로운 불완전한 실체를 만들어낸 것이다.
body 에 지옥을 의미하는 Tartaros(고통과 불안, 구속) 가 더해서 Botaros 가 되었다.

Botaros는 각각의 주제와 작품명을 붙이는데 연연하지 않고, Botaros 시리즈 만으로도 온갖 고통으로 가득찬 내자신, 그리고 내 자신 밖의 영역에 대한 참담한 구속 등을 가장 잘 표현 하는 단어라는 생각이 든다.

성유진 _ Sung yu jin

'A Day..'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딱 하루 햇볕이 내리던 어제~  (0) 2006.06.16
쓰레기와 정보 사이  (0) 2006.06.12
Botaros 의 정의  (0) 2006.06.09
반전은 참맛이 있는 것인가?  (0) 2006.06.07
par·a·noi·ac  (0) 2006.06.05
자야하는데....  (0) 2006.05.22
Posted by 성유진[Sung Yu Jin] in Disturbed Angel[Sung YuJin]
top

Add to Feed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