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이전 글에 소개 했던 구글 무제한 드라이브..., G Suite 가입글에 연락 안된다는 댓글에 자꾸 다른 가입 방법 문의하는 글이 달려서, 제가 사용하는 그룹 소개 합니다.

이 그룹은 제가 사용하는 그룹이고, 처음엔 주변인들 위주로 시작 했고, 지금은 모르는 사람들도 가입돼서 사용하고 있는 그룹입니다.

관리 담당이 있고, 저는 결제 담당입니다..., 정확히는 구글 인보이스 결제계좌로 등록해 놨을 뿐..., 확인도 관리 담당자가 하고 있습니다.

이 그룹은 관리자 포함 각 계정이 독립된 상태로 관리계정이 관리권한을 남용하거나 모니터링하지 않는 원칙을 지키고 있습니다. 업체형 G Suite 가입시 주의할 점은, 관리자가 모든 메일과 자료를 다 볼 수 있고 다운 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것도 몰래~, 제가 사용하는 그룹은 초기 그룹 형성할때 지인들 위주로 만든 그룹이라 관리자는 계정 생성과 결제만 담당하고 모니터링등의 기능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또 요구하면 전체 로그 기록을 볼 수 있습니다.

로그 기록에는 모든 흔적이 기록됩니다. 기능을 일시적으로라도 할당해 주거나, 수정 없는 로그 기록을 오픈해 주는 그룹에 가입해 이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로그 접근 기능을 할당하지 않는 그룹이나 정보 공개를 하지 않는 그룹은 주의 하세요. 관리자가 그룹 계정 개인 자료와 메일에 접근할 가능성이 큽니다.

가입 방법
https://www.sotheb.co.kr/notice/3

위 메일로 메일 보내면 답변 올거에요. 댓글로 제게 질문글 남길 필요 없습니다.

하루 수십개 문의글이 온다네요. 이 내용 확인하고 가입할 사람만 메일 보내고, 선입금 없이는 계정 발급 안된답니다.
계정 발급하고 입금 안하고 한달 쓰고 먹튀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etc' 카테고리의 다른 글

Adobe Creative Cloud 데스크탑 앱 다시설치하기  (2) 2019.03.09
G Suite 구글 무제한 드라이브 요금 인상  (0) 2019.01.24
Google One 출시 예정  (1) 2018.05.16
Adobe Creative Cloud 데스크탑 앱  (0) 2018.04.29
Dell XPS 15 9570  (0) 2018.04.23

+ Recent posts